본문 바로가기

세상이 관심 갖고 있는

차량용 소화기 설치 의무화 이지소화기 차량용소화기추천






어떤 자동차 소화기를 선택해야 할까?









소방청에 따르면 2012년부터 올해 7월까지 차량 화재는 총 3만 784건으로 하루 평균 13건 꼴로 발생했으며, 이 중 5인승 차량이 47.1%를 차지해 큰 문제가 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더욱이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실태조사를 한 결과 5인승 차량 화재 발생 시 초기 대응이 부족한 점이 가장 큰 문제로 꼽혔다.




이에 차량용 소화기 설치 의무화가 이르면 내년부터 실행되는 것으로 가닥이 잡히면서 자동차 소화기에 대한 전국민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다양한 소화기 중에서 차량용 소화기로 가장 적합한 제품을 쉽게 찾지 못해 소비자들의 고민은 깊어지고 있다. 




소화기는 분말, 하론, 강화액 등 그 종류가 매우 다양하다. 우선 가장 대중적으로 사용되는 분말 소화기는 저렴한 가격과 간편한 사용이 장점이지만, 방사 후 분말이 남아 차량 훼손의 우려가 있고 주기적인 관리와 점검이 필요하다는 한계점이 있다.










다음으로 할로겐 화합물 가스를 쓰는 하론 소화기는 잔재물이 남지 않는 장점이 있지만, 오존층을 파괴하는 물질과 함께 하론 가스 자체의 독성으로 인체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지적이 이어지고 있다. 반면, 강화액 소화기는 분사 후 2차 오염이 적어 차량 훼손위험이 없으며, 심부 침투력으로 표면의 불 뿐만 아니라 화재 근원지로부터 빠르게 소화가 가능한 소화기이다.










이 가운데 세이프티랩(Safety lab)의 차량용 스프레이 ‘강화액 소화기’가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세이프티랩의 강화액소화기는 신속한 초기진압과 차량에 보관이 용이하도록 고안된 차량 전용 스프레이형 소화기이다. 기존 소화기의 번거로운 장금장치를 없애고 원터치 방식의 노즐을 적용하여 사용법을 몰라도 즉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차량 화재의 골든 타임으로 불리는 ‘1분’ 이내에 초동 대처가 가능하다. 또한 차량 수납공간과 조수석 글로브 박스에 비치가능한 크기로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기름 화재와 유류화재 진압이 가능한 강화액 소화약제를 사용해 차량 내 화재를 완벽하게 진압할 수 있다. 여기에 특허를 받은 강화액 소화약제는 추운 날씨에 얼지 않으며, 고온에도 터지지 않아 겨울과 여름철 차량 내부 보관 및 폭발 위험에서도 안전하다고 한다.



그래서 차량용 소화기를 찾아 보았습니다 



조건으로는 



1. 적당한 크기



2. 적당한 금액



3. 적당한 사용법



4. 가성비가 높은 제품






이것을 생각하면서 찾아본 제품이 아래의 제품입니다.




https://goo.gl/1qjDKW









이 제품을 선택한 이유는 차량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고 급할 경우 집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리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구매해놓았으니 물품 오면 후기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저가 구매처 


https://goo.gl/1qjDKW






#거품 타입 _폼 소화기

#드라이아이스로 화재진압 _이산화탄소 소화기

#폼소화기

#이산화탄소소화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