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는 최근 새로운 X3를 공개했습니다. 하지만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의 전기 주행 거리에서는 메르세데스 GLC와 비교해 뒤처집니다.
BMW X3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80km 이상의 전기 주행 거리를 제공하여 0.5%의 세금 혜택을 받기에 충분합니다. 반면, 메르세데스 GLC 300e 4MATIC은 최대 127km까지 전기 주행이 가능하여 BMW X3보다 최대 37km 더 긴 전기 주행 거리를 제공합니다(+41%).
메르세데스 GLC는 더 큰 배터리로 인해 무게가 175kg 더 무겁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GLC의 트렁크 용량은 470리터로, BMW X3보다 약 10리터 더 큽니다.
기술적인 사양은 두 모델이 매우 유사합니다. 메르세데스 GLC는 후륜 조향 기능이 옵션으로 제공되어 더욱 기동성이 뛰어납니다. 또한 GLC는 DC CCS 고속 충전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두 모델의 시스템 출력은 다르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BMW는 190마력의 4기통 엔진과 184마력의 전기 모터를 결합하여 총 시스템 출력이 299마력입니다. 이는 두 최대 출력의 합산보다 낮습니다. 반면, 메르세데스 GLC는 204마력의 4기통 M254 엔진과 136마력의 전기 모터를 결합하여 총 시스템 출력이 313마력입니다.
순수 전기 모드에서는 BMW가 184마력으로 메르세데스의 136마력보다 더 빠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메르세데스의 전기 모터는 440Nm의 토크를 제공하여 BMW의 250Nm보다 우수합니다.
가격 측면에서도 메르세데스 GLC는 전기 주행 거리와 마찬가지로 BMW보다 앞서 있습니다.
항목
|
신형 벤츠 GLC 300e 4MATIC
|
신형 BMW X3 30e
|
출력 (마력)
|
313
|
299
|
토크 (Nm)
|
550
|
450
|
0-100 km/h 가속 (초)
|
6.7
|
6.2
|
최고 속도 (km/h)
|
218
|
215
|
전기 주행 거리 (WLTP, km)
|
113-127
|
81-90
|
전기 소비량 (kWh/100km)
|
22.4
|
24
|
연료 소비량 (l/100km)
|
0.5
|
1.1
|
배터리 용량 (kWh)
|
24.8
|
19.7
|
DC 충전 가능 여부 가능
|
(60kW)
|
불가능
|
DC 충전 시간 (20-80%, 분)
|
20
|
-
|
11kW AC-OBC
|
기본
|
기본
|
길이 (m)
|
4.72
|
4.76
|
너비 (m)
|
1.89
|
1.92
|
높이 (m)
|
1.65
|
1.66
|
공기저항 계수 (cW)
|
0.29
|
0.27
|
휠베이스 (m)
|
2.89
|
2.87
|
회전 반경 (m)
|
10.9*/11.8
|
12.2
|
공차 중량 (kg)
|
2,315
|
2,140
|
적재 중량 (kg)
|
525
|
645
|
트렁크 용량 (리터)
|
470-1,530
|
460-1,600
|
견인 능력 (kg)
|
2,000
|
2,000
|
이 비교를 통해 메르세데스 GLC와 BMW X3의 장단점을 명확히 알 수 있습니다. 각자의 필요와 선호에 맞게 최적의 차량을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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